노력과 삽질 퇴적물
크로스 플랫폼: 자마린 설치 번외, VS2017 본문
* 비쥬얼 스튜디오 2017+윈도우10과 실물Mac 기준으로 진행하는 Xamarin(자마린) 설치입니다.
크로스 플랫폼: Xamarin(자마린) 앱 개발 (1)
크로스 플랫폼: Xamarin(자마린) 앱 개발 (2)
0. 필요한 파일
* NDK, android-sdk의 경우, 비쥬얼 스튜디오를 통한 설치로도 할수 있기때문에 해당 부분은생략이 가능합니다.
파일명 | 예시 경로 |
Visual Studio Community | (설치 기본경로) |
Xamarin Forms Player [#] | |
Android용 에뮬레이터 | (해당사항 없음) > 상위 OS, Visual Studio Emulator for Android |
JDK [#] | C:\Java\jdk1.8.0_121 > 개발용 환경변수 설정(Path 설정) 참조. |
NDK [#] | D:\dev_lib\android_ndk > android-ndk-r17-windows-x86_64.zip |
android-sdk | D:\dev_lib\androidSDK > sdk-tools-windows-3859397.zip > (안드로이드: SDK 명령어 버전 참조) |
1. 설치
1) 윈도우10
> 설치시 SDK를 별도로 경로잡아서 할지 아니면 VS 설치 옵션에서 한꺼번에 설치할지의 차이정도라 이 부분은 별도로 설명치 않겠습니다.
2) Mac
만약 설치가 잘못 됐을경우, 삭제명령어는 아래의 링크중 하나를 참조하면 됩니다.
> Mac용 Visual Studio 제거 | Microsoft Docs
> Xamarin 제거 - Xamarin | Microsoft Docs
2. 환경설정
1) 경로지정
2) SDK 관리
① 플랫폼
> 최저/최고 사양으로 사용할 버전
② 도구
> Android SDK Tools: 최신버전 확인 혹은 업데이트
> Android SDK Build Tools: 최신버전 확인 혹은 업데이트
> 추가: Android Support Repository, Google Repository 최신버전 확인 혹은 업데이트
3. 빌드확인
* 기본적인 설정이 제대로 된건지 확인하기 위해 자마린 공식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샘플 프로젝트로 빌드해봅니다.
1) 안드로이드
시작 프로젝트로 지정후 빌드를 해도
만약 이상태에서 빌드가 안 되면 NuGet패키지를 업데이트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2) iOS
* 다시 말씀드리지만, 가상머신+Mac으로 하는 원격빌드가 아닌 실물 기기에서 진행했습니다.
* 애플 개발자 계정&기존에 있던 ad hoc 프로비져닝 파일로 빌드 테스트를 했습니다.
① Info.plist
> 프로비져닝은 오토로 합니다.
apple ID를 등록하는 버튼이 생성되면 메뉴내에서 애플 개발자계정을 추가합니다. 캡쳐에도 있다시피 별도로 연결된 팀이 없어도 빌드&deploy는 가능했습니다.
기타. 참조자료
DocsXamarinXamarin.iOS배포 및 테스트
> [자마린 시리즈] iOS 디바이스 무료 프로비저닝 방법
> iOS 인증서 및 프로비저닝 프로파일 만들기 – Nova Woo – Medium
Even Easier iOS App Provisioning in Visual Studio for Mac | Xamarin Blog
How to Create a Free iOS Development Provisioning Profile | LiveCode
No installed provisioning profiles match the installed iOS signing keys 관련
> Publishing to the App Store - Xamarin | Microsoft Docs
기타. 변경이력
일자 |
변경이력 |
2018-05-11 | 초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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