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력과 삽질 퇴적물
유니티: 디버깅 방식 본문
1. Visual Studio Tools for Unity
통칭, UnityVS
유니티5.2이상 권장.
Visual Studio 2015 Tools for Unity |
호환버전 > Visual Studio 2015 Community > Visual Studio 2015 Professional > Visual Studio 2015 Enterprise |
Visual Studio 2013 Tools for Unity | 호환버전 |
Visual Studio 2012 Tools for Unity | 호환버전 |
Visual Studio 2010 Tools for Unity | 호환버전 > Visual Studio 2010 Professional > Visual Studio 2010 Enterprise |
단축키
> F5: 중단점 단위로 이동
> F10: 중단점부터 순차적으로 로그추적이 가능.
2. CMD & adb logcat
* 안드로이드 SDK경로
> D:\dev_lib\android_sdk windo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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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crosoft Windows [Version 10.0.14393]
(c) 2016 Microsoft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C:\Users\ANALOG-GREEN>cd /d D:\dev_lib\android_sdk windows\platform-tools
D:\dev_lib\android_sdk_windows\platform-tools>adb logcat Unity:I Native:I *:S
--------- beginning of /dev/log/system
--------- beginning of /dev/log/main
I/Unity (14112): onPause
I/Unity (14112): windowFocusChanged: false
I/Unity (15349): splash_mode = 0 (integer)
I/Unity (15349): useObb = False (bool)
I/Unity (15349): onResume
I/Unity (15349): onPause
I/Unity (15349): onConfigurationChanged
I/Unity (15349): windowFocusChanged: true
I/Unity (15349): onResume
... ... ... |
cs |
adb logcat |
디바이스 자체에 발생하는 모든 로그를 모니터링 |
adb -e logcat | 녹스 앱플레이어등 안드로이드 에뮬쪽 로그만 모니러팅 |
adb logcat -s Unity |
유니티에서 발생하는 모든 로그를 모니터링 |
adb logcat Unity:I Native:I *:S |
유니티 스크립트의 로그만 걸러서 보는데 유용. |
버그가 나는 위치를 찾기 쉽게끔 Debug.Log를 구간별로 넣고 빌드&실행을 해야 합니다.
* 케이블 연결상태가 좋지 않거나 로그캣이 번번히 끊길경우에 유용합니다.
1 2 | // [*.cs] Log.log("unity src debug sample"); | cs |
실행후
(내외장 메모리)/android/(패키지명)/logs를 확인.
0) 녹스 개발자 권한
>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NOX 연결(연동)하는 방법!!!
1) 연결
1 2 3 4 5 6 7 8 | PS D:\nox\Nox\bin> ./nox_adb connect 127.0.0.1:62001 adb server version (39) doesn't match this client (36); killing... * daemon started successfully * connected to 127.0.0.1:62001 PS D:\nox\Nox\bin> ./adb devices List of devices attached 127.0.0.1:62001 device xxxxxxxxxx unauthorized | cs |
2) 디버깅 시작
1 2 | PS D:\nox\Nox\bin> cd D:\dev_lib\android_sdk_windows\platform-tools PS D:\dev_lib\android_sdk_windows\platform-tools> ./adb -e logcat | cs |
기타.
Visual Studio Tools for Unity 시작
Mr. 후크의 잡동사니 :: Unity에서 폰으로 디버그 하기( Unity Remote )
일자 |
변경이력 |
2016-11-24 |
초안 |
2018-08-13 | 녹스기반 디버깅 추가 자료 추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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