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력과 삽질 퇴적물
안드로이드: 액티비티 생명주기 & 물리버튼 본문
다음과 같은 상황에 활용해볼만한 예시입니다.
> 홈버튼/파워버튼 사용시 앱종료 같은 추가 동작을 구현
> 슬립모드->액티비티 실행 & (화면on상태에서)액티비티 실행같은 변수작용
액티비티 라이프 사이클에 포함되는 함수들에 로그를 찍어보면 아래와 같은 실행순서가 됩니다.
슬립모드->액티비 실행 |
(화면이 켜진상태에서)액티비티 실행 |
OnCreate OnStart OnResume OnPause OnStop//액티비티 출력처리 완료. (홈버튼) OnRestart OnStart OnResume OnPause OnStop |
OnCreate OnStart OnResume//액티비티 출력처리 완료. (홈버튼) OnPause OnStop |
(OnDestroy) |
로그상 OnRestart, OnStart등에서 추가적으로 플래그값을 조절하면 좀더 다양한 제어가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 ... ... ... ... ... ... ... ... ... protected override void OnUserLeaveHint() { //홈버튼에 따른 플래그값 혹은 제어 base.OnUserLeaveHint(); } public override bool OnKeyDown(Keycode keyCode, KeyEvent e) { if (keyCode == Keycode.Back) { this.Finish(); } else if (keyCode == Keycode.Sleep) { this.Finish(); } else if (keyCode == Keycode.Power) { this.Finish(); } //Console.WriteLine("OnKeyDown. " + keyCode.ToString()); return base.OnKeyDown(keyCode, e); } ... ... ... ... ... ... ... ... ... } | c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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