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력과 삽질 퇴적물
라이센스: 주요 모바일게임 엔진 본문
1. 유니티 [#]
-> 개발언어: C#, 자바스크립트, Boo
-> 연 매출 1억 원 미만, 펀딩 금액 1억 원 미만인 개인이나 인디 개발자는 유니티 엔진 5 퍼스널 에디션으로 개발 가능.
-> 유니티 엔진 5 공식 출시, 매출 1억 미만이면 완전 무료! - 취재 - 디스이즈게임
2. 언리얼 [#]
2. 언리얼
-> 개발언어: C++
-> 순서도를 이용한 '블루프린트'기능
-> 언리얼 엔진 4를 이용한 프로젝트가 분기 매출 3,000 달러 이상을 거둘 경우, 개발자들은 에픽게임즈에 매출의 5%를 로열티로 지불
or ‘언리얼 엔진 프리미엄 라이선스’를 구매
-> (영상) 언리얼 엔진 4 무료화! 소스코드까지 모두 공개 - 취재 - 디스이즈게임
3. 코로나 엔진 [#]
-> 개발언어: Lua
-> 킨들, 윈도우폰도 지원.
4. 소스2
-> 개발언어: C++, 어셈블리어(아마도? 소스1 기준이라서)
-> Source 2 will be "available for free to content developers,"
-> Valve announces Source 2 engine, free for developers | Polygon
-> GDC 2015: Valve Announces Source 2 Engine - IGN
기타. 변경이력
일자 |
변경이력 |
2015-03-12 | 초안 |
2015-04-23 | 4. 소스2 항목 보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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