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력과 삽질 퇴적물
오픈GL: VS2008&openGL 기본설정 (for *.c) 본문
환경: Visual Studio 2008C로 구현하는 openGL입니다.
32비트
*.C
1. 필요한 파일
C:\Program Files\Microsoft Visual Studio 9.0\VC\include
GL.h
GLAUX.h
GLU.h
glut.h
② 라이브러리
C:\Program Files\Microsoft Visual Studio 9.0\VC\lib
GLAUX.lib
GLU32.lib
glut.lib
glut32.lib
OPENGL32.lib
③ dll
C:\WINDOWS\system32
glut.dll
glut32.dll
2. 프로젝트 생성(*.c용)
->템플릿: win32 콘솔 응용프로그램
-> 빈프로젝트로 할것.
-> 빈프로젝트로 안 했다면, [(프로젝트)속성-구성속성-C/C++-미리컴파일된 헤더-사용안함]으로 할것.
3. 기본_소스
/* sample.c */
#include <windows.h>#include <gl/glut.h>
void rend(void){glClear(GL_COLOR_BUFFER_BIT);glFlush(); //드로잉 명령}void setup(void){glClearColor(0.0f, 0.0f, 1.0f, 1.0f);}
void main(void){glutInitDisplayMode(GLUT_SINGLE | GLUT_RGB);glutCreateWindow("C로 된 openGL");glutDisplayFunc(rend);
setup();
glutMainLoop();
참고자료
〃Visual Studio 2005, 2008에서 OpenGL 사용하기.
'📂기초 및 세팅 note > 2D & 3D' 카테고리의 다른 글
VS2010 & DX 기본설정 (1) | 2011.10.12 |
---|---|
오픈GL: VS2010&openGL 개발용설정 (for *.cpp) (0) | 2011.10.10 |
오픈GL: VS2008&openGL 기본설정 (for *.cpp) (0) | 2011.09.30 |
DX: VS2008 & DX설정 (0) | 2011.08.04 |
DirectX 및 랜더링 프로그래밍 관련 개발서적 (0) | 2011.05.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