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력과 삽질 퇴적물
VS2010 & DX 기본설정 본문
환경 : 비쥬얼 스튜디오 2010 pro (Visual Studio)
32비트
Microsoft DirectX SDK (August 2009)
DirectX 9.0 1
2008에서의 설정은 추가 포함파일, 추가 라이브러리, 추가 종속성으로 총 3가지를 수동설정이였다.
2010에서는 수동으로 입력해줄것이 추가라이브러리와 추가 종속성 2가지이나,
도구-옵션에서 VC++디렉토리로 하는게 아니라 프로젝트마다 수동으로 라이브러리와 종속성을 걸어줘야 한다는 단점이 있다.
참고로. VS2010설치-DX_SDK설치인 순서를 헷갈리는 사람이 은근히 많으니 이것도 메모.
1. 추가 라이브러리
C:\Program Files\Microsoft DirectX SDK (August 2009)\Lib\x86;
-> (프로젝트 우클릭)-속성-구성속성-VC++디렉토리-라이브러리 디렉터리
2. 포함파일
C:\Program Files\Microsoft DirectX SDK (August 2009)\Include;
-> (프로젝트 우클릭)-속성-구성속성-VC++디렉토리-포함 디렉터리
3. 추가종속성
d3dxof.lib;dxguid.lib;d3dx9d.lib;d3d9.lib;winmm.lib
코드상,
#pragma comment(lib, "d3dx9d.lib")
#pragma comment(lib, "d3d9.lib")
#pragma comment(lib, "winmm.lib") //도 가능.
-> (프로젝트 우클릭)-속성-구성속성-링커-입력-추가종속성
- 용책이 9.0기준이므로. 용책이 DirectX9를 이용한 3D Game 프로그래밍 입문. 모르시는분은 없으시겠지만 아직 용책과 해골책이라는 별칭이 익숙치않을지도 모를분한 위한 사소한 메모. [본문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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