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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note/DX&OpenGL

DX: VS2008 & DX설정

MTG 2011. 8. 4. 22:58
환경: Visual Studio 2008
        32비트
         DirectX 9.0 (용책[각주:1]이 9.0기준이라서...)
의욕세워서 비쥬얼 스튜디오에서 새 프로젝트 만들어서 해보면,
용책 설명에 맞춰 해봐도, 소스만 가져다 붙여봐도 컴파일이 안 된다!

SDK에 제공되는 샘플파일을 쓰지 않고도, 컴파일에서의 설정으로 용책등의 예제에 지장이 없게 해보았다.




1. SDK연결


* 주의! 32비트면 x86인거 헷갈...릴 사람은 없으시겠군요.





2. 문자집합설정






3. 필수라이브러리
d3d9.lib
d3dx9d.lib   //debug에 사용되기때문에  'd'가 붙음.
winmm.lib   // 이건 타이머용.
                  // 코드상, #pragma comment(lib, "winmm.lib")// 도 가능.





  1. DirectX9를 이용한 3D Game 프로그래밍 입문. 모르시는분은 없으시겠지만 아직 용책과 해골책이라는 별칭이 익숙치않을지도 모를분한 위한 사소한 메모.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