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력과 삽질 퇴적물

AS3: 클래스 사용하기 본문

📂기초 및 세팅 note/언어. 스크립트 계열

AS3: 클래스 사용하기

알 수 없는 사용자 2011. 5. 5. 17:12

클래스 속성종류.


private   같은 클래스에서 접근가능
protected   같은 클래스 및 파생 클래스에서 접근가능
public   모든 위치에서 접근가능
static   클래스의 인스턴스가 아니라 클래스에 속하도록 지정.



클래스와 인스턴스


1. 클래스: *.as에 명시되어야 한다.

 
2. 파일명 == 클래스 명
 
3. package
   {
      class ...
      ... 
      ...  
   }
 
4. CS3부터 *.as내에 package 1개만.
-> 패키지가 추가적으로 필요하면 몇 개의 파일로 만들어야 함.
-> 패키지내에 몇개의 클래스를 넣을수 없어서, 패키지 외부에 배치
 
5. 클래스 사용법.

       var 인스턴스명:클래스명 = new 클래스명(); //방법1
       var 인스턴스명:클래스명 = new 클래스명;   //방법2
 
6. 인스턴스 사용법.
 
       인스턴스명.속성;
       인트턴스명.메서드명();






내부 클래스


외부함수를 배치할떄는 package외부에.
사용시에는 C++, JAVA처럼

package 
{
import flash.display.Sprite;
import flash.text.TextField;
import flash.events.Event;
/** @author MTG **/
public class As3_ex extends Sprite 
{
private var text_str:String = "액션스크립트 내부클래스사용 ";
private var usr_class1:UsrClass1;
private var usr_class2:UsrClass2;
public function As3_ex()
{
usr_class1 = new UsrClass1;
usr_class2 = new UsrClass2;
}
private function Print():String
{
return text_str + usr_class1.print1() + usr_class2.print2(); //JAVA틱하다.
}
}
}

internal class UsrClass1
{
private var str:String = "클래스1 ";
public function print1():String
{
return str;
}
}
internal class UsrClass2
{
private var str:String = "클래스2";
public function print2():String
{
return str;
}
}


'📂기초 및 세팅 note > 언어. 스크립트 계열' 카테고리의 다른 글

AS3: 언제나의 Hello_World!  (0) 2011.05.16
AS3: flashdevelop프로젝트 생성, 빌드  (0) 2011.05.15
AS3: 키워드와 예약어  (0) 2011.05.05
AS3: 기본연산자  (0) 2011.05.05
AS3: 변수선언  (0) 2011.05.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