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력과 삽질 퇴적물
AS3: 클래스 사용하기 본문
클래스 속성종류.
private 같은 클래스에서 접근가능
protected 같은 클래스 및 파생 클래스에서 접근가능
public 모든 위치에서 접근가능
static 클래스의 인스턴스가 아니라 클래스에 속하도록 지정.
1. 클래스: *.as에 명시되어야 한다.
클래스와 인스턴스
2. 파일명 == 클래스 명
3. package
{
class ...
...
...
{
class ...
...
...
}
4. CS3부터 *.as내에 package 1개만.
-> 패키지가 추가적으로 필요하면 몇 개의 파일로 만들어야 함.
-> 패키지내에 몇개의 클래스를 넣을수 없어서, 패키지 외부에 배치
-> 패키지내에 몇개의 클래스를 넣을수 없어서, 패키지 외부에 배치
5. 클래스 사용법.
var 인스턴스명:클래스명 = new 클래스명(); //방법1
var 인스턴스명:클래스명 = new 클래스명; //방법2
6. 인스턴스 사용법.
인스턴스명.속성;
인트턴스명.메서드명();
내부 클래스
사용시에는 C++, JAVA처럼
package{import flash.display.Sprite;import flash.text.TextField;import flash.events.Event;/** @author MTG **/public class As3_ex extends Sprite{private var text_str:String = "액션스크립트 내부클래스사용 ";private var usr_class1:UsrClass1;private var usr_class2:UsrClass2;public function As3_ex(){usr_class1 = new UsrClass1;usr_class2 = new UsrClass2;}private function Print():String{return text_str + usr_class1.print1() + usr_class2.print2(); //JAVA틱하다.}}}
internal class UsrClass1{private var str:String = "클래스1 ";public function print1():String{return str;}}internal class UsrClass2{private var str:String = "클래스2";public function print2():String{return st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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