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력과 삽질 퇴적물
STL: 리스트&벡터&맵 본문
1. 리스트
-> 순차적 검색으로 최대 N(리스트의 용량)정도의 실행시간?
-> 저장될 데이터가 많아질수록 비효율.
2. 벡터
-> 중간에 데이터 삽입, 삭제가 없을 경우 용이.
-> 배열과 달리, 크기가 가변적이라 저장할 데이터가 적거나 많은것에 사용가능.
-> 데이터의 랜덤접근 가능.
3. 맵
-> 빠른검색가능. [logN급]
-> 삽입, 삭제시 느리다.
참고.
[면접질문] Vector와 Map의 차이에 대해서 설명하여라.
'프로그래밍note > CS 기초'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혼잣말처럼 넘기는 자료구조 (파트1) (0) | 2024.01.05 |
---|---|
코딩도장 문제풀이 (0) | 2015.03.10 |
알고리즘: 기초정리(1) (0) | 2012.08.30 |
자료구조: 연결리스트&스택(Stack) (0) | 2012.01.09 |
노트정리: 자료구조 기초 (0) | 2012.01.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