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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수 명명 규칙 본문
즐겨쓰는 변수 명명 규칙(이하, 네이밍)은
정확히는 클래스가 파스칼형
함수 및 변수가 카멜.
그 외에 세부적인건 조금씩 다를떄도 있지만 현재 사용중인 방식은 아래와 같이 사용중입니다.
(주력 언어가 자바이다보니 포인터에 대한 규칙은 없는 상태.)
사용중인 네이밍 |
|
boolean |
예. isBooelanVar |
int | 예. integerVar [별도 표식없음] |
float | 예. floatVar [별도 표식없음] |
String | 예. msgContentStr |
Array | 예. contentArr |
Vector | 예. contentVec |
protected var. | [별도 표식없음] |
전역변수 | 예. g_var |
멤버변수 | 예. _thisIsMember |
final 및 constant | 예. THIS_IS_FINAL |
함수 및 클래스
-> 동사+목적어
-> 단어의 경우, 가급적 3~4자짜리 축약어 사용. (함수)
축약어 자체가 대문자로만 될 경우, 첫글자 이후로 소문자
-> 예시.
함수 | 클래스 |
getVal(... ... ...) getValInt(... ... ...) getValStr(... ... ...) setValJson(... ... ...) setValJSON(... ... ...) setAPI(... ... ...) onImgColor(... ... ...) | GallerylAdapter.java SplashActivity.java MainActivity.java GalleryPopup.java Achieve.java / AchieveManager.java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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