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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 및 세팅 note/언어. JAVA & JDK 계열

변수 명명 규칙

MTG 2014. 11. 27. 11:23

즐겨쓰는 변수 명명 규칙(이하, 네이밍)은

파스칼, 카멜을 섞이서 쓰는중입니다.[#참]


정확히는 클래스가 파스칼형

함수 및 변수가 카멜.

그 외에 세부적인건 조금씩 다를떄도 있지만 현재 사용중인 방식은 아래와 같이 사용중입니다.

(주력 언어가 자바이다보니 포인터에 대한 규칙은 없는 상태.)

 사용중인 네이밍

 boolean

 예.  isBooelanVar

 int

 예.  integerVar   [별도 표식없음]

 float

 예.  floatVar       [별도 표식없음]

 String 예.  msgContentStr
 Array

 예.  contentArr

 Vector

 예. contentVec

 protected var.
 [별도 표식없음]

 전역변수

 예. g_var
 멤버변수

 예.  _thisIsMember

 final 및 constant

 예.  THIS_IS_FINAL
       THIS_IS_CONSTANT


함수 및 클래스
-> 동사+목적어
-> 단어의 경우, 가급적 3~4자짜리 축약어 사용. (함수)
     축약어 자체가 대문자로만 될 경우, 첫글자 이후로 소문자

-> 예시.

함수

클래스

getVal(... ... ...)

getValInt(... ... ...)

getValStr(... ... ...)

setValJson(... ... ...)

setValJSON(... ... ...)

setAPI(... ... ...)

onImgColor(... ... ...)

GallerylAdapter.java

SplashActivity.java

MainActivity.java

GalleryPopup.java

Achieve.java  / AchieveManager.jav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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