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력과 삽질 퇴적물
생성자 & 소멸자 본문
class human
{
public:
// 1. 선언: 생성자() & 소멸자()
human(); // 생성자: 인자X 버전
human(int a ...); // 생성자: 인자O 버전
...;
~human(); // 소멸자
};
// 2. 구현&정의: 생성자() & 소멸자()
human::human()
{
...;
}
human::human(int a)
{
...;
}
human::~human()
{
...;
}
int main()
{
human object1; // 3. 호출: 생성자(인자X버전)
human object2(...); // 생성자(인자O버전)
}
생성자? | 소멸자? |
=> 클래스와 동명인 특수 함수. 클래스명() => 사용법: (클래스내) 선언 - 구현 및 정의 - 개체생성으로 생성자 호출 => 반환값X, 인수는 자율적 => 다중정의 가능.(Overloading. 즉, 다형성) => 상위클래스-하위클래스(상속받는 클래스)순으로 실행. |
=> ~클래스명() => public영역에서만 선언. => 반환값X, 인수 지정불가. => 다중정의 불가. => 변수의 scope가 종료되거나, 개체의 메모리가 회수시 자동실행. => 하위클래스(상속받는 클래스)-상위클래스순으로 실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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