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력과 삽질 퇴적물
STL: 리스트&벡터&맵 본문
1. 리스트
-> 순차적 검색으로 최대 N(리스트의 용량)정도의 실행시간?
-> 저장될 데이터가 많아질수록 비효율.
2. 벡터
-> 중간에 데이터 삽입, 삭제가 없을 경우 용이.
-> 배열과 달리, 크기가 가변적이라 저장할 데이터가 적거나 많은것에 사용가능.
-> 데이터의 랜덤접근 가능.
3. 맵
-> 빠른검색가능. [logN급]
-> 삽입, 삭제시 느리다.
참고.
[면접질문] Vector와 Map의 차이에 대해서 설명하여라.
'📂기초 및 세팅 note > CS 기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분산 시스템 정리 (0) | 2011.12.27 |
---|---|
프로세스의 정의와 이해 (0) | 2011.12.14 |
Embedded: 타겟보드 포팅(porting), zImage, 램디스크(Ramdisk) (0) | 2011.04.25 |
리눅스: HOST명 변경 (0) | 2011.04.25 |
리눅스: ROOT계정 로그인 (0) | 2011.04.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