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력과 삽질 퇴적물
안드로이드: cocos2d-android (1) 본문
* 해당 포스트는 윈도우 32비트/이클립스/JDK 1.7/안드로이드용 기준으로 아이폰용(Cocos2d for iPhone)를 찾으시는 분은 다음의 링크로 가시면 도움이 될겁니다. [설치 및 빈 프로젝트 시작하기, Cocos2d for iPhone]
0. 필요한 프로그램
JDK (안드로이드: 개발환경 구축중, 'Java SE 설치 & 경로지정'참조.)
이클립스 (안드로이드: 개발환경 구축중, 'ADT플러그인'참조.)
안드로이드 SDK (안드로이드: 개발환경 구축중, '버전에 맞는 안드로이드SDK 설치'참조.)
cocos2d-android (cocos2d-master.zip) -> 파일목록 위에 ZIP이라는 버튼을 부르면 됩니다.
AUTHORS라는 파일을 보면, 현재 최신버전은 0.82입니다.
1. 설치
cocos2d-master.zip 압축을 풀면 아래와 같이 나오는데
이전에 cocos2d-x 개발환경 구성경로와 헷갈리지 않게 캡쳐처럼 cocos2d-master (상위)폴더명을 임의로 'cocos2d-android'로 변경했습니다.
2. IMPORT & JAR생성
이클립스로 import시키면 C:\(...)\cocos2d-android\src에 제법 많은것들이 있는걸 확인 가능하고,
참고로 예제들은 org.cocos2d.tests에 있다고 합니다.
JAR를 수동으로 생성해도 되지만, 저는 잘 안 되는것같아서 간편하게
C:\cocos2d-android\cocos2d-android\libs\cocos2d-android.jar파일로 해결했습니다.
3. JAR연동 & assets폴더
이클립스에서 새 프로젝트를 만들고, 2단계에서 준비한 JAR파일을 libs폴더에 복사해 넣습니다.
파일복사만 한다고 끝나는게 아니라
위의 캡쳐처럼 프로젝트 속성(프로젝트를 우클릭)로 설정창을 열어서
JAVA Build Path에서 JAR를 추가해야합니다.
그리고
MainActivity.java등에서 CCGLSurfaceView등이 자동 완성되면 성공입니다.
참조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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