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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CPP: 기본 제어문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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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CPP: 기본 제어문

MTG 2012. 1. 3. 22:04

 제어문자체는 어느 언어에서든지 쓰는 방법은 비슷하거나 똑같습니다. 다만, try-catch같은 경우, C++이나 JAVA처럼 한정된 제어문이기도 합니다.



 if()-else 

if (조건문1)
{
     //if블럭 내용;
}
else if (조건문2)
{
     // else if 블럭 내용;
}
...
...
else
{
     //어떤 조건에도 안 걸린 나머지들에 대한 처리.
}

 while() 

while(제어조건)
{
     //루프의 내용;
}

 do-while()
-> 실행부터 해보고, 조건검사를 한다. 

do
{
     //루프의 내용;
}while(제어조건);

 for(;;)
-> 종료조건(조건식)까지 for문 반복 

//for (초기 값; 조건식; 증감연산)

// 조건식 = 순환조건
for (int i=0; i < 10 ; i++)
{
     //제어문의 내용;
}


int j;

for (j=0; i < 10 ; i++)
{
     //제어문의 내용;
}

 switch

-> continue

     continue문이 지정한 레이블/제어로 이동

-> break

     실행한 case를 끝내고 switch탈출

     소속루프 다음내용을 진행.

     레이블이 있으면 해당 레이블로 분기. 

begin: // 레이블, break begin 문은 여기로 분기

for (int i=0; i < 10 ; i++)
{
     // 레이블이 없으면 break는 switch문을 벗어나 이 곳으로 분기
     switch(value)
     {
          case 1:
               value++;

               continue begin;// 레이블 begin으로 간다.


          case 2:
               break begin; //???


          // if(value==3 || value==4 || value==5) 

          case 3:

          case 4:

          case 5:

               System.out.print("Hello_World\n");
               break;

          default:
               value--;
               break;
     }
}

 try-ca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