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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note/DX&OpenGL

DX: Direct3D 초기화 4단계

MTG 2011. 10. 17. 20:25
1. IDirect3D9인터페이스
2. D3DCAPS확인
3. 구조체 인스턴스 초기화
4. 객체생성.


 




1. IDirect3D9인터페이스

 -> DirectX Library의 설치 여부검사 및 장치 인터페이스 포인터 얻기(2가지)
① IDirect3D9 *D3D; //COM(컴포넌트 객체모델) 인터페이스는 대문자I로 시작.
② LPDIRECT3D9 D3D = NULL; // D3D 디바이스를생성할D3D객체변수
D3D = Direct3DCreate9( D3D_SDK_VERSION ); //①나 ②로 얻은 포인터등을 사용.




2. D3DCAPS확인

-> D3DCAPS9을 통한 장치 성능 확인. 일반 실습 과정에서는 생략 가능




3. 구조체 인스턴스 초기화

-> 화면 크기/동작 모드 등 설정. D3DPRESENT_PARAMETERS 구조체의 값 설정
-> 필수적인 그래픽 카드 기본설정인 멤버변수는 굵은글씨다.

 




4. 객체생성.

-> D3DPRESENT_PARAMETERS를 통한 IDirect3DDevice9 객체 생성
① IDirect3DDevice9 *Device = 0; //COM(컴포넌트 객체모델) 인터페이스는 대문자I로 시작.
② LPDIRECT3DDEVICE9 Device = NULL; // 렌더링에사용될D3D디바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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