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력과 삽질 퇴적물

AS3: 간단한 화면출력 본문

프로그래밍note/언어. 스크립트 계열

AS3: 간단한 화면출력

알 수 없는 사용자 2011. 5. 19. 12:22

1. 출력창에 아이템 추가

[SimpleAddItem.as]

package 
{
import flash.display.DisplayObjectContainer;
import flash.display.Sprite;
import flash.text.TextField;
/** @author MTG **/
public class SimpleAddItem()
  {
  var usr_str:TextField = new TextField(); //인스턴스 생성
  usr_str.text = "간단한 출력제어";             //문자열 지정.

  addChild(usr_str);  //디스플레이 객체가 화면에 출력됨. 단, 디스플레이 리스트에 직접 추가되는건 아님.
                                                    //기본적으로 최상위 인덱스에 객체추가.
  //addchildAt(usr_str, ???);//0 < ??? < n
                                                     //??? = 0: 컨테이너내 최하위 객체로 배치.
                                                     //???= 음수, 컨테이너가 가진 자식보다 많은 수: 범위오류남. 
}

}



2. 출력창에 아이템제거

removeChild()나 removeChildAt() 메소드를 사용한다.
-> 특정 이벤트 발생시 실행하게 하는거 현실적이겠죠?

객체를 완전히 지운다?-> null


'프로그래밍note > 언어. 스크립트 계열' 카테고리의 다른 글

AS3: flashdevelop과 fl클래스, 그리고 swc  (0) 2011.06.29
AS3: 매뉴얼 링크모음  (0) 2011.06.14
AS3: 소켓통신  (0) 2011.05.17
AS3: 여러개의 패키지  (0) 2011.05.17
AS3: 클래스와 생성자  (0) 2011.05.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