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력과 삽질 퇴적물
프로세싱(processing) 본문
1. 다운로드
에서 플랫폼에 맞게 다운로드 한다. 해당 컴파일러같은 경우, 이클립스처럼 무설치입니다.
프레젠테이션에서 실수로 안 가져와도 그 자리에서 잠시 다운받아서 쓰기도 한다고도 하네요.
참고로 안드로이드용인 *.apk로 export할려면, 2.0이상으로 다운받아야 합니다.
다운받은 꾸러미는 그냥 압축해제해서 processing.exe를 실행하면 됩니다.
2. 프로그래밍 & 레퍼런스 E-북
* 주의할것들.
main()함수 없음.
JAVA문법 준수.
제어연산, 논리연산은 C/C++, JAVA등과 동일.
setup()과 draw()는 세트로 사용해야 한다.
setup()은 윈도우크기등 정적인 처리.
draw()는 거의 실시간 화면갱신처리. (불확실)
size(wnd_width, wnd_height);
프로세싱의 몇가지 특징만 알면 별로 어려울게 없겠지만, C/C++을 주로 하던 사람은 너무 허전해서 오히려 헤맬수도 있습니다.
3. 컴파일 & 출력파일 생성
(작성중)
기타. 추천자료
Platformer Game Source in Processing | HobbyGameDev
기타. 변경이력
일자 |
변경이력 |
2011-12-12 | 초안 |
2013-11-29 | 추천 자료 항목 추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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